[임신] 정부지원 산후도우미 신청하기!

임신,육아|2021. 8. 15. 20:1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느덧 막달에 들어서고, 출산이 얼마 남지 않았네요.

아가를 낳기 전 꼭 해야 하는 것! 산후 도우미 신청하기죠?

정부에서 지원해주니 신청안할 이유가 없겠죠.

산후도우미는 출산 예정일 40일 전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보건소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도 가능하고, 온라인 신청도 가능합니다.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신청한 후 각 지역에 있는 업체에 전화해서 신청이 가능하답니다.

그 순서와 절차를 소개하려고해요!

준비물은 저의 공인인증서, 가족관계 증명서가 필요합니다.

 

1. 가장 먼저 복지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홈페이지상 생애주기 임신 출산을 선택합니다.

3. 그 안에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를 선택합니다.

4. 신청 안내사항 밑에 복지 서비스 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5. 신청하시는 분의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세 가지 인증서 중 하나로 인증합니다.

6. 신청인 정보를 입력합니다. 주민등록 가족정보 불러오기에서 함께 거주하고 있는 가족을 불러옵니다.

7. 가족정보 제공 동의를 저와 배우자 둘 다 합니다.

8. 필요한 서류를 그림파일로 제출합니다.

   건강보험증 사본, 산정금액확인서, 건강보험증사본 등 다른 서류는 선택서류이기 때문에 꼭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9. 출산예정일과 서비스 게시일! 내가 이용할 시기를 선택합니다. 

   사실 아가가 언제 나올지 모르기 때문에 서비스 게시일은 조금 달라도 된다고 해요!

10. 바우처 카드 발급 신청 가능한데 저는 바우처를 받기 위해 이미 카드가 있기 때문에 미신청을 선택했어요.

11. 모두 마치면 신청서 제출하기를 누릅니다!

12. 신청이 완료되고 문자로 안내가 옵니다.

     신청 접수가 되고 진행 사항은 문자로 안내된다고 합니다!

 

인터넷 상으로도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하죠!?

따로 보건소에 방문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가능하니 늦지 않도록 신청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