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파민단식-3~7일차] 변화가 이렇게 빠르게 느껴지다니.

스스로 변화주기|2021. 4. 8. 22:46
728x90
반응형

 

오늘부로 도파민 단식 7일차입니다.

 

사실 그동안 포스팅을 할 수 있었는데 게을러서 못한것같습니다. 

 

지금까지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엑셀 폼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asq.kr/n3ivBppFfdZJkN

 

7일차까지의 긍적적인 변화를 적어보자면

 

- 내 시간이 많아졌다.(내가 집중해서 업무나 장기적 계획에 쓸 수 있는 시간)

- 이전 나의 도파민 자극 습관이 싫어지고 무뎌진다(모든 항목이 그런건 아니지만 많은 항목들이 그렇게 느껴집니다.)

- 밤에 잠이 잘오고, 아침에 눈이 잘 떠진다.(일 평생 군대에 있을때빼고 스스로 아침에 일어나 달리기를 하게되었습니다.)

- 독서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이건 사실 도파민 단식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을 수도 있는데 이전에는 남는 시간에 휴대폰 게임이나 인스타그램을 했었다면, 이젠 책으로 그 시간을 흥미롭게 보냅니다.)

- 노션을 시작하게되었습니다.(하루 습관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인터넷으로 노션관련 팁을 알아보고 직접 저에게 최적화 된 노션을 만들어 하루 루틴이나 독서정리, 장기계획등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친구들에게 장난으로 난 몸이 안좋다 싶으면 운동을 하는데 그게 한달이다. 난 한달주기로(한달에 한번ㅋㅋ) 정기적으로 운동중이다 라고 했었습니다. 물론 아직 초창기이기때문에 얼마나 갈지는 저도 모르겠지만, 지금 도파민 단식을 하는 동안에 매일 같이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스스로가 기대가 됩니다. 아마 올해 말쯤에는 내가 무엇을 하든 무엇을 하는지 정확히 알고, 앞으로의 계획을 위해 어떤 습관을 스스로 세워야 하는지 느낌이 올것같습니다.

 

도파민 단식. 사실 절식에 가깝지만 도파민단식이라는 개념을 통해 무의식적으로 행해오던 저의 안좋은 습관을 의식하고, 개선해 나아갈 수 있어서 참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