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사장님학교 솔직한 후기

스스로 변화주기|2022. 10. 7. 21:04
728x90
반응형

당근 사장님학교를 통해 만들게 된 제 당근 비즈니스 프로필입니다~~!

https://town.daangn.com/bp/1564482 

 

 

 

평소처럼 당근에 내놓은 물건이 계속해서 안 팔려서 끌어올리기를 하려고 들어갔다가,

 

당근 비즈니스, 당근 사장님학교를 알게 되었습니다.

 

찾아가는 당근사장님학교 라는 것을 알게 되어 신청했고, 운이 좋게 선정이 되어

 

다른 사장님들 두 분과 당근 튜터(선생님)님과 함께 당근 비즈니스에 대해 

 

많은 배움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솔직한 후기를 장점과 보완점을 나눠서 올려보겠습니다.

 

 

현재 운영중인 스튜디오의 모습입니다. 아직은 다소 미흡하지만 다음주에는 보다 깔끔한 모습으로 찾아 뵐 수 있을겁니다!!

장점

1. 무료 오프라인 강의

사실, 저같이 사업 초기이거나 자본력이 부족하신 분들은 마케팅에 관하여 잘 모르거나,

 

또 알더라도 어떤 업체와 함께 어떻게 일을 해야 하는지 잘 몰르는 경우가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수입이 안정적이 않을 때에는 작은 비용도 큰 부담으로 느껴집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당근 비즈니스를 통해 배움의 기회를 얻게 되어 정말 좋았습니다.

 

당근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오리엔테이션 수업을 들을 때만 해도 크게 와닿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오프라인에서 튜터님께서 준비해주신 유인물과 함께 하나씩 차근차근 알려주시니 

 

정말 배우는 느낌이 났고, 또한 저 스스로 마음속에서 열심히 해봐야겠다는

 

마음이 많이 생겼습니다.

 

2. 수업을 함께 듣는 사장님들과의 커뮤니티 형성

 

저는 원래 파주에 살던 사람은 아니고, 결혼을 하며 이 지역으로 이사오게 되었고,

 

사실 주변에는 아는 사람이 없었습니다.

 

수업을 들을 때에 그룹으로 진행되어서, 튜터님 외에 같은 지역의 다른 사장님 두 분과 함께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저는 파주시 야당동에서 스튜디오 대여업과 영상 콘텐츠 제작, 사진 촬영일을 하고 있고,

 

다른 사장님께서는 현재 사업을 시작하려고 준비 중이시고,

 

다른 사장님께서는 창고 임대업과 의류판매업을 하고 계셨습니다.

 

제 업무의 다양성 때문인지, 제가 도움드리고 하는 일도 생겼고,

 

또한 저로서는 인생 선배, 사업 선배님들의 아주 귀하고 값진 조언을 얻게 되어서

 

큰 기쁨이었습니다.

 

3. 튜터님의 진심

 

 

뭐랄까요, 사실 튜터님이라고 해도, 원래 당근 마켓 소속 직원이 아니시고,

 

기본적인 것만 알려주고 끝내셔도 되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무료 교육이기 때문에, 사실 뭐가되었든 감지덕지지요.

 

하지만 저희를 담당해주신 튜터님께서는 뭐랄까 아주 진심 어리게, 많은 도움을 주셨던 것 같습니다.

 

이 과정에서 사람과 사람의 따뜻함을 느끼게 되어 참 좋았습니다.

 

 

보완점

1. 실제 사례에 대한 후기 부족

 

제가 하려는 당근 비즈니스는 스튜디오 대여 업무를 주로 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기존 당근 비즈니스에서 볼 수 있는 다른 사업 분야와는 다르다 보니

 

제가 직접 와닿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그런 사례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스스로 해야 하는 것들은 맞지만, 제가 속해있는 분야에서

 

당근 비즈니스로 잘 된 분이 있다면 많은 참고를 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었을 텐데,

 

그 내용이 없던 게 조금 아쉬웠습니다.

 

또 한편으로는, 내가 잘해서 이 분야에서 좋은 사례가 되어보자!라는 희망찬 마음도 

 

갖게 되었습니다. ㅎㅎ

 

 

총평

 

결국엔 사업이란 건, 제가 얼마나 열심히 알아보고 잘 실행하느냐가 큰 관건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누군가 그걸 도와준다면 그게 작든 크든 엄청난 은혜로 느껴지는 요즈음입니다.

 

스튜디오 대여 외에도 교회 PTZ 카메라 설치하는 일도 비즈프로필로 만들어서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제 사업을 많이 응원해주시고 ㅎㅎ

 

다시 한번 당근마켓에게 큰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